본문 바로가기
생생정보통

매스틱 효능 (매스틱검)

by 쏠쏠한 라이프-쏠라 2021. 9. 2.
반응형

매스틱 효능 (매스틱검)

 

 

요즘 불규칙한 식생활과 스트레스로 만성 위염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위 건강에 도움이 되는 매스틱 효능 (매스틱검)을 알아보겠습니다.

 

매스틱_효능 / 매스틱검


매스틱검을 얼핏보면 캔디처럼 보이는데요. 이 매스틱검은 그리스 남부지역에서만 자라고 있는 매스틱 나무에서 흘러나온 수액이 굳은 형태입니다. 매스틱 나무는 환경에 아주 예민해서 아무곳에서나 자라지 않아 매우 귀한데요. 나무에서 흘러나오는 수액이 눈물과 비슷하다고 해소 '신이 흘리는 눈물'이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매스틱_효능 / 매스틱검2



매스틱검은 무려 약5천년 전부터 그리스에서는 위질환을 치료하는 용도로 사용되고 있을만큼 효능이 뛰어납니다.​ 하지만 1년에 매스틱 나무 한그루에서 150g정도의 소량만 채취가 가능해서 희소성이 높습니다.

 

 

 

 


 

매스틱 효능 - 매스틱검

 

매스틱은 자연이 주는 3대 항균 물질에 속하는데요.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3대 항균 물질은 ​프로폴리스, 자일리톨, 매스틱으로 항균, 항염 효능이 뛰어납니다.

매스틱_효능 / 매스틱검3

 

인간의 위는 정상적이지 않는 식생활 및 생활습관, 스트레스 등의 이유로 위 점막에 상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위 점막이 손상되면 쉽게 염증이 발생하고, 심하면 위암까지 유발할 수 있어 항상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매스틱검의 주된 기능이 위 건강의 개선입니다. 자세한 매스틱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매스틱 효능 (매스틱검) - 위점막 보호

위가 건강하려면 적절한 위산분비와 위점막이 다치지 않게 유지하는 것입니다. 매스틱검은 위 점막의 손상을 발생시키는 효소들이 합성되지 못하게 막고, 풍부한 식이섬유가 위 점막을 보호하며 염증을 만드는 활성산소가 발생되지 못하도록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매스틱_효능 / 매스틱검4

 

매스틱 효능 (매스틱검) - 역류성 식도염 예방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위산의 적절한 분비는 위건강을 좌우합니다. 매스틱검의 주된 성분인 '올리논산'성분은 위산이 균형있게 분비하도록 도와줍니다. 위산은 산도가 강해 과다하게 분비되면 식도와 십이지장까지 상하게 할 수 있습니다.

 

매스틱검의 '올리논산'성분은 위에 음식이 들어왔을때 위산을 분비하게 만드는 히스타민의 농도를 조절하여 위산의 과다한 분비를 막아주어 위점막을 보호하고 속쓰림, 위염, 식도염, 십이지장염을 개선 및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매스틱 효능 (매스틱검) - 헬리코박터균 제거

매스틱검에 함유되어 있는 항균력이 강한 설포라판 성분은 위염의 원인이 되는 헬리코박터균의 성장방해 및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실제 매스틱검의 꾸준한 섭취로 헬리코박터균이 감소되었다는 연구결과도 공개되었습니다.

 

매스틱_효능 / 매스틱검3

 

매스틱 효능 (매스틱검) - 입속건강

시중에 파는 자일리톨껌중에 매스틱 성분이 함유된 제품이 있습니다. 이는 매스틱이 입속의 세균을 사멸하여 세균이 증식되지 못하게 막아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인데요. 현재 매스틱은 치약 및 구강에 관련된 제품의 원료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매스틱검 하루 권장량

매스틱검을 분말형태로 드신다면 하루에 3분의 1티스푼(1,000~1,050mg)정도 드시는 것이 적절합니다. 큰 부작용은 없지만 과한 섭취는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로즈힙 퓨레주스 효능

 

로즈힙 퓨레주스 효능

로즈힙 퓨레주스 효능 로즈힙은 들장미꽃이 진 다음에 맺히는 동글하고 붉은 열매로 감마리놀렌산, 올레산같은 지방산 및 항산화 효능이 뛰어난 물질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로

freelife777.tistory.com

철분 많은 음식 및 철분부족 증상

 

철분 많은 음식 및 철분부족 증상

철분 많은 음식 및 철분부족 증상 철분은 몸 속의 세포 및 조직 구석구석에 산소를 공급하기 위해 반드시 있어야 하는 헤모글로빈의 구성 성분입니다. 헤모글로빈이 몸속에 충분히 존재해야 뇌

freelife777.tistory.com

울금 효능 및 울금 부작용

 

울금 효능 및 울금 부작용

울금 효능 및 울금 부작용 울금은 생강과에 속하는 다년생 식물로. 카레가 유명한 인도와 중국, 일본 및 우리나라에서도 재배되고 있습니다. 울금은 우리나라에서는 진도에서 가장 많이 생산되

freelife777.tistory.com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 효능 및 타트체리 부작용 코로나 이후로 불면증 환자의 비율이 상당히 증가했다고 합니다. 불면증은 수면을 유도하는 호르몬인 멜라토닌이 풍부하게 분비되지 못해서 발생하는 것입

freelife777.tistory.com

비오틴 효능 및 비오틴 많은 음식

 

비오틴 효능 및 비오틴 많은 음식

비오틴 효능 및 비오틴 많은 음식 / 비오틴 부작용 인체대사에 반드시 필요한 비오틴 효능 및 비오틴 많은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비타민 B군에 속하는 비오틴(비타민B7)은 수용성 비타민으로

freelife777.tistory.com

손목터널증후군 증상 및 치료법

 

손목터널증후군 증상 및 치료법

손목터널증후군 증상 및 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 손목터널증후군 증상 및 원인, 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은 남성에게도 발생하지만 남성보다는 30세 이상의 여

freelife777.tistory.com

어깨 통증 및 어깨 충돌증후군

 

어깨 통증 및 어깨 충돌증후군

어깨 통증 및 어깨 충돌증후군, 어깨 통증 8초만에 잡는법 요즘 컴퓨터를 많이 사용했더니 어깨 통증이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저처럼 어깨를 많이 쓰는 일을 하시거나 잘못된 생활습관 또는

freelife777.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