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지킴이

두드러기 원인 및 가라앉히는법

by 쏠쏠한 라이프-쏠라 2021. 9. 4.
반응형

두드러기 원인 및 두드러기 가라앉히는법



날씨가 고온다습해지면서 각종 피부질환이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 중 더운 날씨에 두드러기 환자가 높은 수치를 보인다고 하는데요. 고온 다습한 환경으로 체온의 상승하고, 강한 자외선 및 냉방기 사용도 두드러기 원인이라고 합니다. 두드러기 원인 및 두드러기 가라앉히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두드러기_원인 / 두드러기_가라앉히는법



두드러기 원인 및 두드러기 증상

 

두드러기 원인은 아주 다양합니다. 주요한 두드러기 원인으로는 미세먼지나 생활환경, 기온변화, 유전적 요인 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소화기에 발생한 문제로 인체내의 쌓인 독소를 두드러기 원인으로 보기도 합니다.

 

두드러기_원인 / 두드러기_가라앉히는법2

 

특히 땀이 많이나는 환경에서 더욱 쉽게 생기는 두드러기는 우리 몸의 어느 부위에서나 발생할 수 있는 피부질환입니다. 주로 인체의 피부와 점막에 혈액속의 혈장이 일시적으로 투과하여 쌓이게 되어 피부가 부풀어 오르, 가려움증을 유발하는 히스타민이 작용하며 두드러기가 발생하게 됩니다. 즉, 모세혈관이 확장하며 피부가 붉어지고, 붓거나 가렵게 되는 것입니다.

 



두드러기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다리와 몸통 등 전신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토 및 복통, 염증까지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두드러기도 종류가 여러가지인데요. 피부묘기증으로 불리는 두드러기는 스치기만 해도 피부가 부풀어 오르는 증상이 발생하고, 차가운 물이나 에어컨처럼 갑자기 차가운 환경에 노출되었을 때 두드러기 증상이 발생하는 한랭 두드러기도 있습니다.

 

그와는 반대로 뜨거운 환경에 노출되었을 때 두드러기 증상이 발생하는 콜린성 두드러기, 땀이 많이 나면 두드러기 증상이 발생하는 수성 두드러기도 있습니다.

 

두드러기_원인 / 두드러기_가라앉히는법3


대체로 두드러기가 발생하면 한두시간이 지나면 자연적으로 가라앉는 경우가 많습니다. 두드러기가 생겼다 사라지기를 반복하며 6주안에 사라지면 '급성 두드러기'라고 하며 이 증상이 6주 이상 지속되면 '만성 두드러기'라고 합니다. 두드러기 가라앉히는법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두드러기 가라앉히는법



두드러기 가라앉히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왠만한 두드러기는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가라앉습니다. 두드러기로 가려움증이 심하게 느껴진다면 최대한 긁지말고 얼음으로 냉찜질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가려운 증상을 완화해주는 항히스타민제를 구비해 두었다가 복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두드러기_원인 / 두드러기_가라앉히는법4

 

단, 두드러기가 발생하면서 호흡이 곤란해지거나 항히스타민제를 먹었는데도 차도가 없다면 만성 두드러기로 이어지지 않도록 빠르게 전문가의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두드러기_원인 / 두드러기_가라앉히는법5


만성 두드러기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인체의 면역을 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평소에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을 줄이고, 피부에 자극을 주는 행위를 피하며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몸 속에 나쁜 성분이 쌓이게 하는 음주 및 흡연을 자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까지 두드러기 원인 및 두드러기 가라앉히는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대장암 초기증상

 

대장암 초기증상

대장암 초기증상 및 대장암 원인 대장암 초기증상 및 대장암 원인을 알아보겠습니다. 대장암은 여성보다 남성에게 많이 발생하는 편이며 발병률이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대장암은 여러 암들

freelife777.tistory.com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음식 - 식이섬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음식 - 식이섬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음식 - 식이섬유 맵고, 달고, 짜고, 기름지고 맛있는 것만 먹고 싶고, 배부르니 움직이기는 싫을 때가 많습니다. 얼마 전에 건강 검진을 했는데 콜레스테롤 수치가

freelife777.tistory.com

스테로이드 약, 피부질환 연고 부작용

 

스테로이드 약, 피부질환 연고 부작용

스테로이드 약, 피부질환 연고 부작용 저는 어릴 때부터 스테로이드를 쉽게 접했습니다. 그동안 생각 없이 써왔던 약과 연고, 심지어 비염이 심해서 뿌렸던 코 스프레이까지 스테로이드가 함

freelife777.tistory.com

매스틱 효능 (매스틱검)

 

매스틱 효능 (매스틱검)

매스틱 효능 (매스틱검) 요즘 불규칙한 식생활과 스트레스로 만성 위염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위 건강에 도움이 되는 매스틱 효능 (매스틱검)을 알아보겠습니다. 매스틱검을 얼핏보면

freelife777.tistory.com

울금 효능 및 울금 부작용

 

울금 효능 및 울금 부작용

울금 효능 및 울금 부작용 울금은 생강과에 속하는 다년생 식물로. 카레가 유명한 인도와 중국, 일본 및 우리나라에서도 재배되고 있습니다. 울금은 우리나라에서는 진도에서 가장 많이 생산되

freelife777.tistory.com

차가버섯 효능 및 부작용

 

차가버섯 효능 및 부작용

차가버섯 효능 및 부작용 차가버섯 효능 및 부작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차가버섯은 추운 나라의 살아있는 자작나무에서 기생하며 영양분을 흡수하며 성장하는 버섯입니다. 추위를 이기며 어렵

freelife777.tistory.com

아로니아 효능 및 부작용

 

아로니아 효능 및 부작용

아로니아 효능 및 부작용 '베리 중의 제왕'라고도 불리는 아로니아 효능 및 부작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로니아는 '초크베리'라고도 불리는데요. 시고 떫은맛이 나지만 그에 반해 효능이 무척

freelife777.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