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정보통

하늘마 효능 및 하늘마 먹는 방법 알아보아요.

by 쏠쏠한 라이프-쏠라 2021. 9. 24.
반응형

하늘마 효능 및 하늘마 먹는 방법 알아보아요.

 

 

 

 

하늘마는 넝쿨식물로 원산지는 아프리카나 필리핀처럼 더운 나라입니다. 하늘마는 병충해 피해가 거의 없어 우리나라에서도 재배하는 농가가 늘고 있으며 땅 속에서 자라는 '참마'와는 다르게 포도처럼 넝쿨에서 주렁주렁 열매가 자라기 때문에 '하늘마(열매마)' 라고 합니다.

 

하늘마-사진하늘마-자른-모습
하늘마-효능 / 하늘마-먹는-방법

 

'마'는 동의보감에도 기록될 정도로 효능이 뛰어난 식품입니다. 하늘마는 참마보다 더 효능이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조금더 자세하게 하늘마 효능 및 하늘마 먹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하늘마 효능

 

 

 

 

하늘마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하늘마는 일반 마보다도 효능이 뛰어나 점점 알려지고 있습니다. 하늘마는 참마처럼 산에서 나는 약이라고 불릴 정도로 효능이 뛰어난 열매입니다. 마는 동의보감에도 그 효능이 기록되어 있는데요. '마는 오장육부를 좋게 하고, 근육과 뼈를 단단하게 하며 기럭을 더하여 준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하늘마 효능을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하늘마-자른-단면하늘마-사진
하늘마_효능 / 하늘마_먹는_방법

 

 

● 위를 보호해주는 뮤신이 풍부

 

하늘마를 자르면 연근이나 참마처럼 끈적한 점액질이 나옵니다. 이 성분을 '뮤신'이라고 하는데요. 뮤신은 위 점막을 보호하고 위의 염증으로 발생하는 위염, 위궤양 염증을 완화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혈관건강에 나쁜 영양을 주는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며 기관지를 보호하고 간의 피로를 낮추는데도 좋습니다.

 


 피로회복 및 기력회복에 좋은 하늘마


하늘마에는 사포닌과 디오스케닌, 아르기닌, 비타민B 및 각종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인체의 신진대사를 도와 만성적인 피로와 스트레스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혈관건강 개선에 좋음


하늘마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사포닌 및 아르기닌, 루틴 성분은 혈액속의 콜레스테롤 및 노폐물을 배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혈관벽에 쌓인 지방 및 노폐물을 제거하여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하는 효능이 있어 각종 성인병 및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도 좋습니다.

 

 

 항산화 작용이 뛰어남

 

하늘마는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도 함유하고 있는데요. 사포닌과 더불어 폴리페놀 성분은 질병 및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하늘마-점액질-뮤신-사진
하늘마_효능 / 하늘마_먹는_방법

 

 

  당뇨병에 중요한 혈당조절

 

하늘마에는 식이섬유 및 디아스타아제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당뇨에 영향을 주는 췌장의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여 급격한 혈당상승을 막는데 도움을 줍니다.

 

 

 변비예방에 도움이 됨

 

하늘마의 식이섬유는 장 운동을 활성화 시키고, 장속에 쌓인 숙변에 흡착하여 배변이 원활하도록 도움을 주기 때문에 변비증상의 개선 및 변비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뼈 건강

 

하늘마는 일반마보다 약5배의 칼슘을 포함하고 있어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하늘마 먹는 방법

 

 

 

 

우선 하늘마를 구입하셨다면 냉장보관하시면 안됩니다. 하늘마는 열대성 넝쿨식물이기 때문에 신문지로 돌돌말아서 10도 이상의 실온에서 보관하셔야 합니다. 이제 하늘마 먹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하늘마는 특별히 주의할 필요없이 대부분의 음식과 잘 맞는 식품입니다. 생으로 드셔도 되고 샐러드나 구이, 전, 튀김, 주스 등으로 드시면 되는데요. 껍질에도 영양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함께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하늘마-부침개-사진
하늘마-먹는-방법/ 하늘마-전
하늘마-먹는-방법-설명
열매마_먹는_방법

 

 

1. 요쿠르트나 우유와 생 하늘마를 갈아서 주스로 마시기

2. 하늘마를 채썰거나 튀기거나, 강판이나 믹서기에 갈아서 각종 채소들과 전으로 부치기

3. 껍질 채 깨끗이 씻어 쪄서 먹기

4. 하늘마로 장아찌 담기

5. 하늘마를 잘라 기름장에 찍어먹기

6. 밥 지을 때 하늘마 추가하기

 

하늘마 효능 및 하늘마 먹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나 모르겠습니다. 건강한 음식 많이 챙겨드시기 바랍니다.

 

 

 

 

 


상황버섯 효능 알고먹자!!

 

상황버섯 효능 알고먹자!!

상황버섯 효능 제대로 알고먹자!! 건강에 좋은 음식하면 버섯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수많은 버섯중에서도 효능이 뛰어난 상황버섯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상황버섯은 참나무나 뽕나무같

freelife777.tistory.com

밤 효능 부작용 알고먹자!!

 

밤 효능 부작용 알고먹자!!

밤 효능 및 부작용 슬슬 아침저녁으로 찬바람이 불어오고 있습니다. 이맘때쯤 고구마와 함께 밤도 제철을 맞기 시작하는데요. 구워먹으면 더 맛있는 영양간식 밤 효능 및 부작용을 알아보겠습

freelife777.tistory.com

도라지 효능 및 부작용

 

도라지 효능 및 부작용

도라지 효능 및 도라지 부작용 도라지는 쉽게 구할 수 있지만 효능도 뛰어난 식재료입니다. 도라지는 여름철이 제철로 7월이 지나면 보라색 꽃이 피는 청 도라지와 흰색의 꽃이 피는 백도라지로

freelife777.tistory.com

혈전 증상 및 혈전증

 

혈전 증상 및 혈전증

혈전 증상 및 혈전증 코로나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면서 백신 부작용에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백신의 부작용 증상 중 자주 언급되고 있는 부작용 중의 하나가 혈전 증상입니다.

freelife777.tistory.com

쥐젖 제거방법 및 쥐젖이 생기는 이유

 

쥐젖 제거방법 및 쥐젖이 생기는 이유

쥐젖 제거방법 및 쥐젖이 생기는 이유 쥐젖이 생기는 이유 및 쥐젖 제거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쥐젖은 좁쌀만한 피부가 오돌토돌 돌출된 형태로 피부질환의 정식 명칭은 '연성 섬유종'이라고

freelife777.tistory.com

한포진 치료방법 및 초기증상

 

한포진 치료방법 및 초기증상

한포진 치료방법 및 한포진 초기증상 평생 손에 물 한 방울 안 묻히고 편안하게 살 줄 알았는데 정작 집안일을 하다보면 쉴 새 없이 물에 손을 담그고 집안일을 하게 됩니다. 그러다 보면 반갑지

freelife777.tistory.com

이명 치료방법 및 이명 증상

 

이명 치료방법 및 이명 증상

이명 증상 및 이명 치료방법 이명 증상 및 이명 치료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명은 내이의 청각 세포가 손상되면서 발생하는 질환으로 소리를 내는 원인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특정한 소리가

freelife777.tistory.com

전립선비대증 증상 및 치료

 

전립선비대증 증상 및 치료

전립선비대증 증상 및 전립선비대증 치료 전립선비대증 증상 및 전립선비대증 치료을 알아보겠습니다. 전립선은 남성의 생식기관으로 방광의 아랫부분, 직장의 앞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

freelife777.tistory.com

 

728x90
반응형

'생생정보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작두콩차 효능과 부작용  (0) 2021.09.26
맥문동 효능 및 부작용 알고먹자!!  (0) 2021.09.25
상황버섯 효능 알고먹자!!  (0) 2021.09.23
땅콩 효능 알고먹자!!  (0) 2021.09.22
밤 효능 부작용 알고먹자!!  (0) 2021.09.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