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정보통

땅콩 효능 알고먹자!!

by 쏠쏠한 라이프-쏠라 2021. 9. 22.
반응형

땅콩 효능 알고먹자!!



가을로 들어서며 알밤과 함께 땅콩도 제철을 맞고 있습니다. 저도 삶은 햇땅콩을 참 좋아하는데요. 이왕 먹는 거 땅콩 효능까지 알고 먹으면 더 맛있겠죠. 땅콩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땅콩_효능

 

땅콩은 원산지가 남미대륙으로 우리나라에는 18세기쯤 들어온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땅콩은 이름대로 땅속에서 콩이 자란다고 해서 이름이 땅콩으로 불려졌는데요. 땅콩은 땅속의 영양소를 직접 받고 자라서 그런지 일반적인 가지에 열매가 달리는 '콩'보다 영양성분이 풍부하고 효능도 뛰어납니다.

 

 

 

땅콩에는 십 여 종이나 되는 단백질과 각종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땅콩은 지방이 많지 않나 하시는 분이 계실텐데요. 걱정할 필요가 없는 것이 땅콩에 들어있는 대부분의 지방은 '불포화 지방산'에 속하기 때문에 오히려 혈관건강에 이로운 지방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좀 더 자세히 땅콩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땅콩 효능

 

 

땅콩은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다양한 비타민과 무기질, 항산화 성분을 다량 포함하고 있습니다. 특히 땅콩의 껍질부분에 건강에 이로운 많은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땅콩을 볶아 속껍질을 벗기고 먹는 것보다는 땅콩을 삻아서 속껍질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땅콩을 삶아서 드시면 볶은 땅콩보다 칼로리도 낮을 뿐 아니라 영양소도 더욱 많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땅콩_효능2

 

땅콩 효능 - 혈관건강

땅콩에는 불포화지방산에 속하는 올레인산과 리놀레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혈관 내에 노폐물과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혈관이 청소되면 혈액의 흐름이 더욱 원활하기 때문에 혈관이 막혀 발생하는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울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땅콩의 칼륨은 나트륨 배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땅콩 효능 - 빈혈예방

땅콩에는 철분 및 엽산도 함유되어 있는데요. 땅콩에 들어있는 철분과 엽산은 인체 구석구석 산소를 운반하고, 혈액의 원활할 생성을 도와 빈혈증상의 예방 및 빈혈증상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땅콩 효능 - 뇌기능 향상

땅콩에는 기억력을 개선하고 뇌기능을 향상시켜주는 다양한 물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땅콩의 플라보노이드, 비타민B3와 나이아신 및 레시틴 성분은 뇌의 혈액순환을 도울뿐 아니라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땅콩 효능 - 항산화 및, 피로회복

땅콩뿐만아니라 땅콩의 속껍질 및 겉껍질에는 피토케미컬, 쿠마르산, 이소플라본, 레스베라트롤등을 포함한 다양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배출하고 인체가 산화되는 것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에너지를 주고, 간 회복을 돕는 비타민B도 다양하게 함유하고 있어 피로회복 및 숙취해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땅콩_효능3

 

 

땅콩 효능 - 체중조절 및 변비 예방

땅콩은 섭취했을 때 포만감을 주는 식품이기 때문에 체중조절 시 좋은 식품입니다. 또한 땅콩에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콜레스테롤을 배출하는 효능이 뛰어난 식품이며, 변을 부드럽게 해주고 배변을 원활하게 도와주어 변비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땅콩 효능 - 항암효과

땅콩에는 다양한 항산화 물질들아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땅콩의 속껍질에는 알맹이부분보다 훨씬 더 풍부하게 항암효능이 있는 함암성분들을 많이 포함하고 있어 암세포의 생성 및 성장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땅콩 부작용

땅콩 효능이 많지만 땅콩도 역시 주의할 사항이 있습니다. 이미 많이 아시겠지만 땅콩에는 알러지를 유발하는 콘아라킨과 아라킨같은 성분들이 포함되어 있어 땅콩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에게는 심각한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땅콩 알레르기가 염려된다면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땅콩_효능4

 

이상 땅콩 효능 및 땅콩 부작용을 알아보았습니다. 위에 나열한 땅콩 효능 외에도 땅콩의 칼슘 및 마그네슘은 뼈의 밀도를 높이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 땅콩이 맛있는 제철에 많이 드시고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밤 효능 부작용 알고먹자!!

 

밤 효능 부작용 알고먹자!!

밤 효능 및 부작용 슬슬 아침저녁으로 찬바람이 불어오고 있습니다. 이맘때쯤 고구마와 함께 밤도 제철을 맞기 시작하는데요. 구워먹으면 더 맛있는 영양간식 밤 효능 및 부작용을 알아보겠습

freelife777.tistory.com

도라지 효능 및 부작용

 

도라지 효능 및 부작용

도라지 효능 및 도라지 부작용 도라지는 쉽게 구할 수 있지만 효능도 뛰어난 식재료입니다. 도라지는 여름철이 제철로 7월이 지나면 보라색 꽃이 피는 청 도라지와 흰색의 꽃이 피는 백도라지로

freelife777.tistory.com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및 콜레스테롤 정상수치 콜레스테롤은 지방의 일종으로 인체를 구성하고 인체가 활동하는데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하고, 세포막을 구성하며 호르몬의 원료로도 쓰이는

freelife777.tistory.com

화장실 리모델링 비용 및 사진

 

화장실 리모델링 비용 및 사진

화장실 리모델링 비용 및 화장실 리모델링 사진 저는 3년전에 오래된 주택을 매입하면서 전체 리모델링 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오늘은 화장실 리모델링 비용 및 경험담을 풀어볼까합

freelife777.tistory.com

자두 효능 및 부작용

 

자두 효능 및 부작용

자두 효능 및 자두 부작용 여름철 과일 하면 복숭아와 더불어 상큼한 자두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자두는 오래전에는 '오얏'로 불렀는데요. 새콤달콤 매력적인 맛뿐만 아니라 맛도 풍부한 영양

freelife777.tistory.com

혈전 증상 및 혈전증

 

혈전 증상 및 혈전증

혈전 증상 및 혈전증 코로나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면서 백신 부작용에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백신의 부작용 증상 중 자주 언급되고 있는 부작용 중의 하나가 혈전 증상입니다.

freelife777.tistory.com

쥐젖 제거방법 및 쥐젖이 생기는 이유

 

쥐젖 제거방법 및 쥐젖이 생기는 이유

쥐젖 제거방법 및 쥐젖이 생기는 이유 쥐젖이 생기는 이유 및 쥐젖 제거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쥐젖은 좁쌀만한 피부가 오돌토돌 돌출된 형태로 피부질환의 정식 명칭은 '연성 섬유종'이라고

freelife777.tistory.com

차가버섯 효능 및 부작용

 

차가버섯 효능 및 부작용

차가버섯 효능 및 부작용 차가버섯 효능 및 부작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차가버섯은 추운 나라의 살아있는 자작나무에서 기생하며 영양분을 흡수하며 성장하는 버섯입니다. 추위를 이기며 어렵

freelife777.tistory.com

비오틴 효능 및 비오틴 많은 음식

 

비오틴 효능 및 비오틴 많은 음식

비오틴 효능 및 비오틴 많은 음식 / 비오틴 부작용 인체대사에 반드시 필요한 비오틴 효능 및 비오틴 많은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비타민 B군에 속하는 비오틴(비타민B7)은 수용성 비타민으로

freelife777.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