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정보통

상황버섯 효능 알고먹자!!

by 쏠쏠한 라이프-쏠라 2021. 9. 23.
반응형

상황버섯 효능 제대로 알고먹자!!

 

 

건강에 좋은 음식하면 버섯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수많은 버섯중에서도 효능이 뛰어난 상황버섯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상황버섯은 참나무나 뽕나무같은 나무에서 자라는 버섯을 말하는데요. 우리나라에서도 자연적으로 많이 자라고 있으며 농산물로 재배하시는 분도 늘고 있습니다.

 

상황버섯_효능

 

상황버섯은 영지버섯과 비슷하게 생겼지만 색이 좀 더 옅은 특징이 있으며 음식으로 섭취하기 보다는 주로 달여서 먹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상황버섯을 손질할 때는 흐르는 물로 이물질을 씻어낸 후 잘라서 달여드시고, 장기보관하시려면 냉동실에 보관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상황버섯 효능을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상황버섯 효능

 

 

상황버섯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지만 수많은 상황버섯 효능들 중에서도 항암효과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오래전부터 약재로 사용되고 있으며 귀한 약재이다보니 가격도 높은 편입니다.

 

상황버섯_효능2

 

 

상황버섯 효능 - 면역 개선 및 항암작용
상황버섯하면 항암효능이 뛰어난 식품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는 상황버섯에 풍부하게 함유된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때문입니다. 이 베타글루칸 성분은 인체의 면역세포를 활성화시키고, 세균과 바이러스에 저항하는 인체의 방어력을 높이는데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암세포를 만드는 독소를 분해 및 배출시키고, 암세포가 증식되는 것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상황버섯 효능 - 당뇨병 개선

당뇨는 인슐린이 제대로 분비되지 않아 생기는 질병입니다. 상황버섯의 '베타클루칸' 성분은 함암효능 뿐만 아니라 당뇨에도 좋은 성분입니다. 상황버섯의 베타글루칸 성분은 식사로 인한 급격한 혈당상승을 막고, 인슐린의 분비를 도와 혈당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상황버섯 효능 - 성인병 및 혈관질환 예방

혈중 콜레스테롤이 과다하게 쌓이면 혈관이 막혀 각종 성인병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상황버섯의 베타클루칸 성분은 혈관건강에도 좋은데요.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시키고 혈관을 청소 및 신진대사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각종 성인병 및 심혈관질환의 예방에도 좋습니다.

 

 

상황버섯 효능 - 피로회복 및 간기능 개선

상황버섯에는 비타민과 무기질, 아미노산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간에 쌓인 피로물질들이 배출되도록 도와 간세포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상황버섯_효능3

 

 

상황버섯 효능 - 항산화 효능

역시나 상황버섯도 항산화 효능이 뛰어납니다. 특히 항산화 성분이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한 상황버섯은 활성산소로 인해 인체가 노화 및 산화되는 것을 막는 효능이 있습니다.

 

 

상황버섯 효능 - 지혈작용

지혈작용이라해서 피를 빨리 멎게 하는건가 싶으시다면 잘 이해 하셨습니다. 상황버섯은 몸 속에 발생한 질환으로 인해 장기에 출혈이 발생 시 빠르게 지혈되도록 돕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혈뇨, 혈변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상황버섯 부작용 및 상황버섯 끓이는 방법

상황버섯 효능이 다양하게 있어도 부작용을 간과할 수 없는데요. 아무래도 약재로 쓰이다보니 약간의 독성도 있으므로 복용하실 때 섭취량에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상황버섯은 성인기준 하루에 3그람정도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상황버섯_끓이는_방법

 

상황버섯을 음식으로 먹기는 힘들기 때문에 차로 드시는 것이 좋은데요. 상황버섯 끓이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간단히 상황버섯 끓이는 방법을 말하자면 버섯을 물에 담가 표면의 이물질을 깨끗이 세척하신후 잘게 부순 후 넉넉한 물로 오랜시간 달여 드시면 됩니다. 본인의 취향에 맞는 농도로 물을 부으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한 번 달인 상황버섯은 버리지 마시고 건진 후 다시 새로운 물을 붓고 3번 정도 재탕하셔도 되는데요. 여러 번 끓였던 차들을 합쳐서 냉장보관하시고 1주일 내에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상황버섯 효능 및 부작용, 상황버섯 끓이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상황버섯에 대한 궁금증이 좀 해소 되셨나 모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밤 효능 부작용 알고먹자!!

 

밤 효능 부작용 알고먹자!!

밤 효능 및 부작용 슬슬 아침저녁으로 찬바람이 불어오고 있습니다. 이맘때쯤 고구마와 함께 밤도 제철을 맞기 시작하는데요. 구워먹으면 더 맛있는 영양간식 밤 효능 및 부작용을 알아보겠습

freelife777.tistory.com

도라지 효능 및 부작용

 

도라지 효능 및 부작용

도라지 효능 및 도라지 부작용 도라지는 쉽게 구할 수 있지만 효능도 뛰어난 식재료입니다. 도라지는 여름철이 제철로 7월이 지나면 보라색 꽃이 피는 청 도라지와 흰색의 꽃이 피는 백도라지로

freelife777.tistory.com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및 콜레스테롤 정상수치 콜레스테롤은 지방의 일종으로 인체를 구성하고 인체가 활동하는데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하고, 세포막을 구성하며 호르몬의 원료로도 쓰이는

freelife777.tistory.com

혈당 정상수치 바로 알자!!

 

혈당 정상수치 바로 알자!!

혈당 정상수치 및 공복혈당 정상수치 (식후 혈당 정상수치) 당뇨병이란 혈액 속에 존재하는 포도당인 혈당이 과도하게 올라가서 발생하는 질환으로 합병증이 더 무서운 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freelife777.tistory.com

혈전 증상 및 혈전증

 

혈전 증상 및 혈전증

혈전 증상 및 혈전증 코로나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면서 백신 부작용에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백신의 부작용 증상 중 자주 언급되고 있는 부작용 중의 하나가 혈전 증상입니다.

freelife777.tistory.com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골다공증은 골밀도가 낮아져 뼈의 강도가 약해지고 구멍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뼈가 얇고 약해진 상태라 작은 충격에도 쉽게

freelife777.tistory.com

두드러기 원인 및 가라앉히는법

 

두드러기 원인 및 가라앉히는법

두드러기 원인 및 두드러기 가라앉히는법 날씨가 고온다습해지면서 각종 피부질환이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 중 더운 날씨에 두드러기 환자가 높은 수치를 보인다고 하는데요. 고온 다습한

freelife777.tistory.com

차가버섯 효능 및 부작용

 

차가버섯 효능 및 부작용

차가버섯 효능 및 부작용 차가버섯 효능 및 부작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차가버섯은 추운 나라의 살아있는 자작나무에서 기생하며 영양분을 흡수하며 성장하는 버섯입니다. 추위를 이기며 어렵

freelife777.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