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정보통

흑마늘 효능 제대로 알고먹자!!!

by 쏠쏠한 라이프-쏠라 2021. 10. 9.
반응형

흑마늘 효능 및 부작용

 

마늘은 효능을 말하자면 입이 아플정도이고, 한국인에게는 없어서는 안될 필수적인 식재료중의 하나이지요. 마늘을 그냥 먹어도 효능이 다양하지만 간단한 방법으로 흑마늘로 만들어 섭취하면 마늘이 숙성되는 과정에서 맛과 성분이 변화되고, 더욱 뛰어난 항산화 작용으로 효능도 높아지게 됩니다. 자세한 흑마늘 효능이 궁금해 지는데요. 지금부터 흑마늘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흑마늘_효능


흑마늘 만들기 전기밥솥

 

 

흑마늘을 만든다는 것이 어렵고 복잡해 보이지만 통마늘과 전기밥솥만 있으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흑마늘 효능을 느껴야하니 흑마늘 만들기 전기밥솥으로 하는 방법도 간략히 알아보겠습니다.

 

1. 통마늘을 속껍질을 벗기지 않은 상태로 마늘 기둥만 제거한 후 준비한다.
2. 전기밥솥을 보온상태로 만든 후 통마늘을 원하는 분량만큼 넣고 3주간 (항산화 성분 최대화 생성기간) 방치한다.
3. 마늘의 색상이 검은 색으로 변화되었다면 알을 껍질과 분리한 후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꾸덕하게 말리린 후 냉장고에 보관한다.

 

흑마늘_만들기_전기밥솥

 

너무 쉽나요. 흑마늘 만들기 어렵지 않습니다. 만들어진 흑마늘은 젤리를 먹는 것 처럼 하루에 두 번, 한번에 서너알씩 드시면 됩니다. 흑마늘을 만들었으니 흑마늘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흑마늘 효능



마늘의 주성분은 마늘 특유의 냄새를 나타내는 알라신 성분입니다. 이 알리신 성분과 더불어 마늘에는 다양한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늘이 흑마늘이 되는 과정에서 폴리페놀 화합물, S-아릴시스테인등과 같은 다양한 성분으로 변신하게 되는데요. 흑마늘 효능을 자세히 살펴보시죠.

 

 

흑마늘 효능 - 혈액순환 개선

흑마늘은 혈액을 정화하는 효능이 있어 혈액속에 존재하는 노폐물과 중성지방과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주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흑마늘 효능 - 항암작용 및 염증억제

마늘이 흑마늘이 되는 과정에서 항산화 성분의 수치가 수십 배 높아지게 됩니다. 흑마늘의 셀레늄, 게르마늄 성분은 뛰어난 살균력 및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어 항암세포 및 염증이 발생하는 것을 억제하고,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흑마늘_효능2

 

흑마늘 효능 - 해독작용 및 당뇨

흑마늘의 메티오닌, 시스테인, 폴리페놀 및 다양한 항산화 성분은 간의 해독기능을 높여주고 , 중금속이 배출시키며 피부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면역 세포의 수용체 물질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 당뇨에 드셔도 좋습니다.

 

 

흑마늘 효능 - 혈압조절

흑마늘은 콜레스테롤의 균형을 맞추어 주고, 노폐물을 배출하여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원활히 할 뿐아니라 혈관을 이완되도록 해주어 고혈압으로 혈압이 급격히 상승되지 않도록 조절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흑마늘 효능 - 피로회복

흑마늘의 알리신, 비타민B1, 알리티아민, 게르마늄 등의 성분은 스트레스로 경직된 신경을 안정화시키고, 피로하고 지친 심신을 회복시키며 불면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흑마늘_효능3


흑마늘 부작용

흑마늘의 뛰어난 효능으로 과다하게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흑마늘은 피를 맑게하는 효능이 있어 과다하게 섭취하면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흑마늘을 과다하게 섭취하면 지혈이 쉽게 되지 않는다거나 위에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과다하게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흑마늘 효능 및 부작용을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필수체크!!!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필수체크!!!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간은 인체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생명을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한 기관입니다. 하지만 간은 소리없는 장기라고 불릴만큼 상태가 심각해질 때까지 별다른 통

freelife777.tistory.com

돼지감자차 효능 쉽게 알아보자!!

 

돼지감자차 효능 쉽게 알아보자!!

돼지감자차 효능 및 부작용 돼지감자는 늘 보던 감자와는 달리 모양이 울퉁불퉁하고, 크기가 모두 다른 감자로 '뚱딴지'라고도 불리는 식물입니다. 돼지감자는 풍부한 영양소와 함께 이눌린이

freelife777.tistory.com

구절초 효능 및 구절초 꽃

 

구절초 효능 및 구절초 꽃

구절초 효능 및 구절초 꽃 '가을 연인'으로 불리는 구절초 효능 및 구절초 꽃을 알아보겠습니다. 구절초(九節草)는 한자 대로 풀이하면 9번 꺾이는 풀 또는 9월 9일에 꺾이게 되는 풀이라는 의미

freelife777.tistory.com

오미자 효능 및 부작용 알고먹자!!

 

오미자 효능 및 부작용 알고먹자!!

오미자 효능 및 부작용 알고먹자!! 빨간 열매가 매력적인 오미자는 이름 그대로 강렬한 신맛을 중심으로 단맛, 쓴맛, 짠맛, 매운맛까지의 다섯 가지 맛을 가진 열매입니다. 오미자는 동의보감에

freelife777.tistory.com

능이버섯 효능 및 보관방법

 

능이버섯 효능 및 보관방법

능이버섯 효능 및 능이버섯 보관방법 능이버섯(能珥)은 참나무나 소나무 등 나무뿌리에 붙어 자라는 버섯으로 무리를 지어 자라며 독특한 향과 뛰어난 맛을 가진 귀한 버섯입니다. 능이버섯은

freelife777.tistory.com

혈압 정상수치 및 혈압 낮추는 법

 

혈압 정상수치 및 혈압 낮추는 법

혈압 정상수치 및 혈압 낮추는 법 알아보기!! '혈압'이라는 것은 피가 혈관속을 흘러가면서 혈관에 미치는 압력을 의미합니다. 혈관에 나쁜 영향을 주는 식습관이나 운동부족 및 노화 등으로 혈

freelife777.tistory.com

맥문동 효능 및 부작용 알고먹자!!

 

맥문동 효능 및 부작용 알고먹자!!

맥문동 효능 및 맥문동 부작용 아침저녁으로 제법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환절기는 일교차가 심하기 때문에 기관지 질환이 많이 발생하는 시기이기도 한데요. 기관지 건강에 도움을

freelife777.tistory.com

비염에 좋은 음식

 

비염에 좋은 음식

비염에 좋은 음식 best 7 우리나라에는 인구의 상당수가 비염 증상이 있을 정도로 비염 때문에 고통을 겪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그중 한 명인데요. 정신없이 몰아치는 재채기와 콧물, 가려움증

freelife777.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