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정보통

'당뇨'에 제일먼저 찾는다는 '돼지감자차' 효능은?

by 쏠쏠한 라이프-쏠라 2021. 10. 5.
반응형

돼지감자는 늘 보던 감자와는 달리 모양이 울퉁불퉁하고, 크기가 모두 다르게 생겼습니다. 주로 '뚱딴지'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풍부한 영양소와 함께 '천연인슐린'이라는 '이눌린' 성분때문에 인기가 식지않고 있습니다.

 

 

돼지감자차 만들기

돼지감자는 차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 만들어진 차는 시중에서도 찾을 수 있지만 직접 돼지감자차를 만드는 것도 어렵지 않아 직접 만들어도 좋습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돼지감자의 껍질을 제거한 후 얇게 썰어 그늘에서 바짝말린 후, 마른팬에 충분히 볶아주면 끝입니다.

 

 

돼지감자차는 돼지감자를 물에 넣어 끓이기만 하면 되는데요. 그 자체로도 구수한 맛이 나지만 말린 우엉이나 대추와 함께 달여드시면 더 좋습니다. 돼지감자차 효능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보는 건강정보)

-갑상선암 증상 알아두자!!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체크!!

-뇌경색 초기증상 및 치료방법

 

 

 

돼지감자차 효능

 

- 당뇨 예방

돼지감자의 가장 대표적인 이눌린이라는 성분은 '천연인슐린'이라고 불리울 정도로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는 성분입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감자에도 이눌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지만 돼지감자에는 일반감자의 수십배의 이눌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눌린성분은 혈당이 급격히 상승하지 않도록 조절해주어 당뇨예방 및 증상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 혈관건강 

돼지감자의 이눌린 성분 및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 등은 혈관속의 노폐물을 배출하고, 콜레스테롤을 안정시켜 혈관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 빈혈증상 완화

돼지감자는 많은 양의 철분을 함유하고 있어 혈액의 생성 및 빈혈 증상을 개선하고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장 건강

돼지감자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 내 노폐물에 흡착하여 배출하는 효능으로 변비를 예방하고 독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장에 유익균의 증식에도 좋은 작용을 합니다.

 

 

- 눈 건강

돼지감자에는 눈 건강에 이로운 루테인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루테인 성분은 눈의 망막색소의 밀도를 높여 눈 건강을 증진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체지방 분해

돼지감자의 주 성분인 이눌린은 체내의 중성 지방을 감소시키고 체지방을 분해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돼지감자차는 칼로리가 낮아 물 대신 마시면 체중관리를 하실 때 좋습니다.

 

이밖에도 돼지감자의 이눌린 성분은 뼈가 단단하도록 강도를 높여주고, 돼지감자의 다양한 항산화 성분과 함께 노화 및 질병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배출하고, 체내의 염증발생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돼지감자차 부작용

주된 돼지감자차 효능은 혈당조절입니다. 주로 당뇨가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차이지요. 돼지감자차를 저혈당이신 분이 섭취하시면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어 섭취에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돼지감자차 효능 및 부작용을 알아보았습니다. 늘 건강하세요.

 

 

 

 


 

오미자 효능 및 부작용 알고먹자!!

 

오미자 효능 및 부작용 알고먹자!!

오미자 효능 및 부작용 알고먹자!! 빨간 열매가 매력적인 오미자는 이름 그대로 강렬한 신맛을 중심으로 단맛, 쓴맛, 짠맛, 매운맛까지의 다섯 가지 맛을 가진 열매입니다. 오미자는 동의보감에

freelife777.tistory.com

능이버섯 효능 및 보관방법

 

능이버섯 효능 및 보관방법

능이버섯 효능 및 능이버섯 보관방법 능이버섯(能珥)은 참나무나 소나무 등 나무뿌리에 붙어 자라는 버섯으로 무리를 지어 자라며 독특한 향과 뛰어난 맛을 가진 귀한 버섯입니다. 능이버섯은

freelife777.tistory.com

구절초 효능 및 구절초 꽃

 

구절초 효능 및 구절초 꽃

구절초 효능 및 구절초 꽃 '가을 연인'으로 불리는 구절초 효능 및 구절초 꽃을 알아보겠습니다. 구절초(九節草)는 한자 대로 풀이하면 9번 꺾이는 풀 또는 9월 9일에 꺾이게 되는 풀이라는 의미

freelife777.tistory.com

작두콩차 효능과 부작용

 

작두콩차 효능과 부작용

작두콩차 효능과 부작용 환절기가 되니 여지없이 비염증상이 스물스물 나타나고 있습니다. 비염 증상을 겪는 분은 아시겠지만 생활에 많은 불편을 주기 때문에 치료법을 찾는 분들이 많으실텐

freelife777.tistory.com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골다공증은 골밀도가 낮아져 뼈의 강도가 약해지고 구멍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뼈가 얇고 약해진 상태라 작은 충격에도 쉽게

freelife777.tistory.com

상황버섯 효능 알고먹자!!

 

상황버섯 효능 알고먹자!!

상황버섯 효능 제대로 알고먹자!! 건강에 좋은 음식하면 버섯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수많은 버섯중에서도 효능이 뛰어난 상황버섯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상황버섯은 참나무나 뽕나무같

freelife777.tistory.com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및 콜레스테롤 정상수치 콜레스테롤은 지방의 일종으로 인체를 구성하고 인체가 활동하는데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하고, 세포막을 구성하며 호르몬의 원료로도 쓰이는

freelife777.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